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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의 매장을 관리하는 전문기업 '글로벌휴먼스' 취업전략

패션취업-자기소개서&면접

by 패션커리어랩 2019. 5. 23.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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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패션취업연구소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패션기업에는 여러 브랜드가 있겠지만, 

국내 토종 브랜드로는 LF를 빼놓고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LF를 아직도 대기업 LG의 계열사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분리 독립된 지 오래입니다.

그리고 LF는 현재 패션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그 밑에는 수많은 자회사들이 있는데 오늘 저희가 주목할 기업은 글로벌휴먼스입니다. 

 

글로벌휴먼스는 LF의 매장을 관리하는 기업입니다. 

LF의 헤지스, 닥스, 마에스트로, 라푸마 등 브랜드들의 입점 브랜드를 관리해야 하니 그 역할이 막중하겠죠?

글로벌휴먼스는 매장에서 고객들을 직접 상대하는 판매서비스직 직무를 주로 선발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들을 주로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관련 경험이 있거나 성격이 맞아야 합니다. 

 

글로벌휴먼스의 가장 큰 역량은 교육시스템에 있습니다. 

입사 직후부터 지속적으로 입문교육-복종 기본/전략상품 교육-패션 유통아카데미-일학습 병행제-이슈 교육 등을 진행합니다.

패션 세일즈 매니저로 성장하는 꿈이 있으시다면 글로벌휴먼스에서의 시작이 분명 좋은 결과를 낳을 겁니다.

 

☞글로벌휴먼스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www.globalhumans.com/gh/bbs/content.php?co_id=com01

 

글로벌휴먼스

Global Humans는 (주)LF의 「직영매장 운영관리」 「패션/유통 우수인력(FSM) 육성」 「영업교육 및 매장인력(MGR, FA) 직무체계교육 기획/운영」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www.globalhumans.com

 

#글로벌휴먼스 인재상

(1) PASSION 열정

고객이 우리를 존재하게 하는 근본임을 인지하고 고객의 요구에 끊임없이 진지한 관심을 갖고 대응해 나가는 인재.

강한 의욕과 자신감을 갖고 글로벌 탑이 되기 위한 높은 목표를 설정하여 스스로 도전하며 성과를 창출하는 인재.

 

(2) CONFIDENCE 자신감

자신을 믿고 진실한 자세로 스스로의 판단을 자율적으로 실행함으로써 고객, 동료, 조직에 동기 부여하는 인재.

 

(3) CREATIVITY 창의력

고객의 요구에 앞서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시하는 인재.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는 유연한 사고로 조직과 자신에게 발전적이고 현실성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제안하고 실행하는 인재.

 

#지원서

먼저 지원서 작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글로벌휴먼스의 지원서는 한 장으로 간결합니다. 

먼저 간단한 본인에 대한 신상정보를 입력하고, 학력과 경력을 적습니다.

아무래도 직무가 정해져 있다 보니 판매 서비스 관련 직무 경험을 중시합니다.

관련된 경험이 있다면 꼭 적으세요. 

그다음은 자격사항입니다. 패션매니저와 관련된 자격증 예를 들어 패션 스타일리스트, 샵마스터, VMD자격증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외국인 손님들을 상대하기 위해 외국어 역량 특히 중국어 역량이 갖춰져 있으면 가장 유리합니다. 

다음은 기타 가족사항과 취미, 특기를 적고 끝으로 지원분야를 적습니다. 

신사, 캐주얼, 액세서리, 스포츠, 편집샵 등 중에서 본인이 근무하고 싶은 복종을 적으세요. 

꼭 그대로 반영되지는 않겠지만, 본인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된다고 합니다. 

 

#자기소개서

글로벌휴먼스의 자기소개서도 1장으로 간단한 편입니다.

(1) 자기소개 (2) 가장 성취감 있었던 일 (3) 자신의 장단점 (4) 지원동기 및 포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항목들은 500자 내외로 작성하면 됩니다. 총 2,000자입니다. 

무엇보다 글로벌휴먼스가 추구하는 인재상 3가지(열정, 자신감, 창의성)가 드러날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먼저 자기소개에 해당되는 부분은 뒤에 있는 자신의 장점 그리고 지원동기와 겹치지 않게 작성해야 합니다. 

본인의 성장과정과 함께 어떠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했는지를 중심으로 어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가장 성취감이 있었던 일은 아무래도 판매서비스직의 경험을 통해 성취한 경험을 어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 자신의 장점은 인재상 3가지 중 하나가 어필될 수 있도록 합니다. 단순히 성격적인 내용뿐 아니라 역량을 강조해도 좋습니다.

단점은 이와 배척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해당 직무와 관련하여 치명적일 수 있는 수줍음이 많다거나, 친화력이 약하다는 언급 또는 행동이 느리다 등의 내용은 절대 기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지원동기 및 포부는 고객 만족과 관련된 내용을 언급하면 좋습니다. 

판매 서비스 직무는 고객을 직접 대하며 만족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매력을 느껴 지원하게 됐다며 직무와 관련하여 지원동기를 어필하세요.

입사 후 포부와 관련된 내용은 매니저로의 성장이 좋습니다. 단순히 배우겠다는 내용은 제외해 주세요. 

 

#면접

글로벌휴먼스의 면접은 1차례로 진행됩니다. 

면접 복장은 기본적으로 정장입니다. 

면접관은 2~4명 지원자는 4~6으로 구성되는 다대다 면접 방식입니다.

직무와의 연관성을 중시하며 관련 질문을 합니다.

공통질문과 개별질문 모두를 진행하고 꼬리 질문이 많이 있습니다.

압박적인 질문은 아니지만 편안하지 않고 다소 보수적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그대로 외우기보다 키워드를 중심으로 자신 있게 말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면접 난이도는 5점 만점에 2점으로 쉬운 편입니다. 

 

다음은 기출 면접 질문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자기소개

-지원동기

-전공이 이 직무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은데 왜 이 직무를 선택했는지?

-본인이 해당 직무를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본인에 대해 SWOT 분석(강점, 약점, 기회, 위협 분석)을 해보시오.

-자사 브랜드 중 좋아하는 브랜드와 그 이유

-LF매장 중 방문해 본 곳이 있는가?

-인턴, 계약직 또는 아르바이트와 관련된 경험이 있으면 꼭 물어보는 것 같습니다.

-서비스업과 관련된 경험이 있는가?

-샵마스터 또는 샵매니저의 직무가 하는 일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서비스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패션샵매니저의 전망은 어떻다고 생각하는가?

-주말출근 가능한가?

-연봉이 낮은데 괜찮은가?

-매출이 나오지 않는 매장을 살릴 수 있는 방안

-같이 근무하는 매니저 또는 스태프와 트러블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지방에 발령이 난다면 다닐 수 있는가?

-지원한 지역에 배치되지 않으면 어떻게 할 것인가?

-입사 후 포부

-마지막 하고 싶은 말은?

 

#연봉 약 2,400만 원 

 

이번 포스트에서는 글로벌휴먼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글로벌휴먼스는 직무가 판매서비스직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당 직무에 대해 명확히 알고 지원해야 합니다.

본인의 성격이 밝고 사람을 상대하기에 어려움이 없다면 적격이지만,

내성적이거나 소극적이면 어려운 일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약세인 오늘이지만 패션시장에서 오프라인 매장은 오랫동안 유지될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이들이 기피하는 만큼 보다 많은 기회가 주어지고 있으며, 

영업직무의 특성상 본인의 성과에 따라 인센티브가 지급됩니다.

 

글로벌휴먼스에 지원하시는 분들이 이번 게시물로 많은 도움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으로 기업이 제시하는 소개 자료를 붙이며 마무리하겠스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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